12월27일 00:00 아스톤빌라 VS 크리스탈 팰리스 분석

아스톤빌라 지난 시즌과 현재 행보

 

 

지난 시즌 리그 17위를 차지했다. 강등권과 승점 차이는 단 1점에 불과했다.

리그 38경기에서 67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불안에 발목 잡혔다. 이번 시즌은 상황이 나아졌다.

12경기를 소화한 현재 13실점이다.

WBA를 상대한 직전 경기 0-3 승리로 최근 3경기 무패다. 이 기간에 무실점 경기를 반복한 수비진 안정감이 돋보인다.

이번 시즌 리그 원정 경기 성과에 비해 홈 경기 성과는 만족스럽지 않다.

원정 6경기에서 5승을 챙긴 반면, 홈 6경기에서는 2승에 그쳤다. 실점 빈도 증가가 원인이다.

홈에서 1.83 경기당 실점을 허용했다. 이번 라운드 역시 유사한 문제 반복이 유력하다.


 

 

크리스탈팰리스 지난 시즌과 현재 행보

 

 

지난 시즌 리그 14위를 기록했다. 38경기에서 31득점에 그친 공격진 부진이 눈에 띈다.

이번 시즌 이 부분은 개선됐다.

리그 14경기에서 19득점이다.

다만 25실점을 허용한 수비진 불안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리버풀을 상대한 직전 경기에서 0-7 완패를 당했다. 대량 실점 잔상이 수비진에 남아있다.

이번 시즌 7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3승으로 준수한 성과를 거뒀다.

다만 이 기간에 모두 실점을 허용했음은 불안으로 작용한다.

중앙 수비 조합에 대한 고민이 쉽게 잡히지 않는다. 지난 라운드에서 쿠아테(DM)를 중앙 수비로 기용했으나, 실패로 돌아갔다.

수비진 안정감 게선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

 

 


아스톤빌라가 경기 후반부에 득점 빈도가 높다. 81-90분대 전체 득점의 25%가 발생했다.

공격진이 막바지까지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음은 긍정적이다. 크리스탈 팰리스 불안과 맞물린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81-90분대 전체 실점의 28%를 허용했다.

경기 막판 집중력이 떨어진다. 90분을 끝까지 지켜봐야 한다.

크리스탈 팰리스가 원정 경기 부담 극복, 수비진 안정감 개선을 위해 신중한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 측면 수비진의 경쟁력 반감, 위험 지역 장악 어려움 등 다양한 불안이 감지된다.

아스톤빌라가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핵심 자원의 효과적 활용, 측면 조합의 폭발적 스피드를 더해 승기를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종 – 아스톤빌라 승

 

 

#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vs신한은행, #WKBL, #WKBL일정, #wkbl순위
#전자랜드, #창원LG, #LG, #전랜vsLG, #전자랜드vsLG, #kbl일정, #kbl순위, #kbl, #프로농구일정, #프로농구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현캐, #우카, #현캐vs우카, #kovo일정, #kovo, #남자배구일정
#레스터, #맨유, #맨체스터유나이티드vs레스터, #레스터vs맨유, #epl일정, #epl순위, #프리미어리그순위, #프리미어리그일정
#아스톤빌라, #크리스탈팰리스, #아스톤빌라vs크리스탈팰리스, #크리스탈팰리스vs아스톤빌라, #epl일정, #프리미어리그일정, #프리미어리그순위, #프리미어리그

Prev 이전
목록

최근 먹튀키퍼 게시글